티스토리 뷰


어릴 때 학교 앞 분식점에서 자주 사먹었던 핫도그~~

요즘은 마트에서 냉동핫도그나 편의점에서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핫도그들이 많아졌고, 핫도그만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들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그래도 집에서 만들어먹는 재미가 있고, 아이들도 엄마가 해줘서 더 맛있다고 엄지척 연발을 하는 미니핫도그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아이들이 먹기 좋게 비엔나소세지를 이용해서 미니핫도그로 만들었고, 빵두께에 비해 소세지가 더 크니 말 안해도 맛있는거 느껴지시죠?


튀김요리가 조금 번거로운게 맞긴 하지만 결과물이 좋으니 번거로워도 자주자주 하게 되네요~

튀길때부터 추억의 핫도그 향이 솔솔~~ 침이 꼴깍 꼴깍!!


기름을 이용해 튀김요리 하실 때에는 언제나 항상 조심하셔야 하구요.

미니핫도그 만드는 법 지대로된 레시피로 알려드릴테니 어서어서 따라와보시라구요!!!




재료가 참 간단해요^^


※재료

비엔나 소세지 원하는만큼 (저는 많이^^)

핫케이크가루

튀김가루

빵가루

꼬치(또는 이쑤시개)




비엔나소세지는 꼬치나 이쑤시개에 꽂아서 기본적인 핫도그 모양으로 준비해주세요.




왼쪽부터 핫케이크반죽, 빵가루, 튀김가루반죽입니다.

핫케이크반죽은 핫케이크가루2 물1.5 정도의 비율로 너무 질지 않게 만들어주세요.

튀김가루반죽은 튀김가루2 물1 정도로 핫케이크반죽보다는 더 빡빡하게 만들어주세요.




미리 준비해두었던 소세지를 핫케이크반죽 -> 빵가루 순서로 옷을 입히고 튀겨줄거에요.

튀김가루는 아직 안 입힐거에요~ 핫케이크반죽과 빵가루만으로 1차로 튀겨주세요.




1차로 핫케이크반죽과 빵가루로 튀기면 살짝 앙상한(?) 미니핫도그가 완성이 됩니다.

이 상태로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여기서 바삭한 느낌을 더하고 옷을 더 뚱뚱하게 만들어줄거에요.




이번에는 1차로 튀긴 미니핫도그에 튀김가루반죽 -> 빵가루순으로 한번 더 옷을 입혀주세요.




노릇노릇하게 한번 더 튀겨주세요!




1차로 핫케이크반죽에 튀기고, 2차로 튀김반죽에 튀겼더니 더 뚱뚱하고 맛깔스러운 미니핫도그가 완성이 되었어요!




어른들은 맥주안주로 완전 딱이지요~~

미니핫도그로 만들어서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아 안주로 만들어 먹기 너무 좋아요^^

친구들 왔을 때 20개정도 만들면 미니핫도그와 맥주 금방 동나요 ㅠㅠ 완전 인기메뉴!!




1차로 핫케이크반죽으로 튀기고, 2차로 튀김가루반죽으로 튀기니 더 바삭하니 맛있더라구요.

2번이나 튀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완성물은 대만족!!

저는 단것이 싫어서 설탕을 안 묻혀먹는데, 달달한 핫도그 좋아하시는 분은 설탕 돌돌 굴려서 묻혀서 케찹 콕 찍어먹으면 이 얼마나 행복한 간식거리일까요~~^^




아이들은 요런거 좋아하죠? ㅋㅋ

케찹으로 핫도그에 귀엽게 그림그려주면 너무 좋아해요!

그냥 먹는것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는 느낌느낌~~~


비엔나소세지를 이용해서 미니핫도그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곧 주말이에요.

하루하루가 빨리 지나가는게 느껴집니다.

주말 대비해서 오늘 마트가서 비엔나소세지 한봉지 사들고 가시는 거 잊지마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