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지쿡입니당^^


오늘은 언제나 그렇듯... 야식관련해서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ㅋㅋ

제가 야식이나 간식을 좋아하다보니 야식, 간식쪽으로 레시피를 자주 올려드리게 되네요~

이놈의 살... 정말 빼야되는데 마음잡고 다이어트하는게 힘드네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누가 말했어... 아니라구!! ㅠㅠ)


오늘은 그래도! 나름(?)의 다이어트식으로 야식을 만들어볼꺼에요.

바로!! 곤약을 이용한 쫄면 만들기~~~


쫄면... 정말 맛있는데 칼로리 너무 높죠 ㅠㅠ

그리고 쫄면의 면... 이게 꽤나 칼로리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면은 과감하게 빼버리고 면대신에 곤약으로 대체해서 만들꺼에요!


칼로리 걱정은 조금 내려놓고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곤약쫄면 만들어볼께요~

여러분들도 저 따라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먼저 재료 준비를 해봅시다~!


칼로리 부담없는 곤약쫄면 재료


곤약 1개(1팩)

삶은달걀 1개

양파 1/2개

양배추 1/8개

오이 1/2개

간장 1숟갈

올리고당 2숟갈

고추장 1숟갈

참기름 반숟갈

식초 3숟갈

깨 조금




냄비에 물을 끓여주시고, 곤약을 살짝 데쳐주세요.




살짝 데친 곤약은 꺼내서 얇게 면처럼 썰어주세요.




쫄면에 야채가 빠질 수 없죠?

오이, 양파, 양배추도 모두 얇게 채썰고 계란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큰 접시에 곤약과 야채들을 가지런하고 예쁘게 돌려가며 푸짐하게 올려주세요.




벌써 요리가 거의 다 끝나가요!! 세상에 마상에~ 야식은 역시 스피드가 생명!!

이제 쫄면 양념장을 만들께요!!


간장 1숟갈, 올리고당 2숟갈, 고추장 1숟갈, 참기름 반숟갈, 식초 3숟갈, 깨 조금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조금 더 달게 먹고 싶어서 올리고당을 1숟갈만 넣고 대신해서 설탕을 1숟갈 추가했어요!

올리고당보다 설탕이 달달하니깐요~ ㅋㅋ




접시에 예쁘게 올려놓았던 곤약과 야채 사이로 양념장을 듬뿍~ 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화룡점정!

반으로 자른 삶은 달걀 예쁘게 올려주시구요!

그 위로 깨를 다시한번 더 솔솔솔 뿌려주시면 완성~~~~~


이런 비쥬얼은 사진 찍어줘야하는거 아시죠? ㅋㅋ




앞접시 준비해주시구요~ 쫄면을 잘 섞어서 호로록! 드셔보세요.

평범한 쫄면의 지방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나름의 다이어트 분식이랍니다!


곤약의 쫄깃탱탱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도 있고,

야채의 아삭아삭함 그리고 양념장의 매콤달콤새콤의 삼위일체!!

여름이라고 배나온다고 너무 안 먹으면 홧병날수도 있어요~ 먹을땐 먹어야해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본 곤약쫄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지금 레시피 보고 있는 당신! 배고프다면 지금 당장 부엌으로 달려가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