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지쿡입니다!!


명절증후군에 시달려서 요근래에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자주 못드렸어요ㅠㅠ

추석 지나고 갑자기 더 추워지는 바람에 요즘은 아침 밤으로 덜덜덜 떨고 있어요...

이런 말이 생각이 나는 아침입니다.

"이불밖은 위험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저녁때에는 뜨끈뜨끈한 국물이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가족들도 뜨끈한 국물을 찾길래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전골을 만들어보았어요!


느타리버섯과 만두는 이용한 버섯만두전골!!


재료도 별거없이 뚝딱 만들 수 있구요~

육수는 마트에서 팔고 있는 사골육수를 사용했어요 ㅋㅋ



제가 추운 날에 잘 어울리는 요리들을 몇가지 올렸었더라구요?

잠시 버섯만두전골 만들러가기전에 짤막하게 소개해드릴께요~~





버섯만두전골을 빠르고 초초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알려드릴께요!

저와 함께 만들러가봐요^^




재료 준비할께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입니다!


버섯만두전골 재료


왕만두 6~8개

사골육수 2컵반 (500ml)

느타리버섯 3줌

양파 1/2개

대파 흰부분 15cm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숟갈

식용유 2숟갈

고춧가루 2숟갈

다진마늘 반숟갈

국간장 1숟갈

소금약간




느타리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씻어서 쪽쪽 찢어주세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썰어주시고,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팬에 식용유 2숟갈, 참기름 1숟갈을 둘러주세요.




다진마늘 반숟갈, 고춧가루 2숟갈을 이어서 넣어서 볶아주세요.




매콤한 냄새가 올라오면 느타리버섯,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야채들에 양념이 잘 배였죠?




야채까지 어느정도 잘 볶아지면 사골육수 2컵 반을 부어주세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왕만두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만두가 익으면 국자를 이용해서 만두 2~3개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만두소에서 나오는 육수로 국물의 풍미가 더해진답니다~!




마지막으로 국간장 1숟갈과 소금을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주시면 버섯만두전골 완성!!




완성된 전골을 예쁘게 뚝배기에 옮겨 담았어요~




만두소가 정말 뜨거우니 호호 잘 불어서 드셔야해요~


날이 추워진만큼 밤이면 탕, 전골이 많이 생각이 나는데요.

저녁식사에도 잘 어울리고,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금방 후딱 만들어서 드시기도 좋아요^^


얼큰얼큰한 사골육수에 그냥 먹어도 맛있는 만두!! 쫄깃한 식감이 좋은 느타리버섯!!

이 3가지가 너무 잘 어우러진 전골입니다.

이렇게 초간단 전골레시피도 없겠죠? ㅎㅎ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